본문 바로가기

호기심 천국

RSS 리더기 'feedly' 리뷰

RSS 리더기 피들리'Feedly' 사용 후기 by HB




Feedly는 대표적인 RSS 리더 서비스이다. 

*RSS : 업데이트가 빈번한 웹사이트의 정보를 사용자에게 보다 쉽게 제공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콘텐츠 배급 포맷

그러니까 쉽게 말하면 내가 보고 싶은 다양한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의 업데이트 내용 RSS 리더기를 통해서 한 곳에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아주 좋은 도우미이다. 


    이렇게 내가 보고 싶은 웹사이트를 등록해 놓으면,             이런 식으로 한 눈에 다 볼 수 있는 것이다 !! 



1. 서비스 이용 방법

- 안드로이드, iOS, Web, Chorme Extension



2. 본격 장점



  

 1) 한 곳에서 다 볼 수 있다. 



- 바로 앞에서도 얘기했지만, 이게 Feedly의 가장 큰 장점이다 RSS 리더가 사랑 받는 이유이다.

만약 Feedly가 없었다면 저 목록에 있는 모든 사이트를 다 방문해가며 최신 등록 글이 있는지 확인해야 했을 것이다.  

매우 귀찮지 않을 수 없고 나라면 아마 안 보고 말았을 것이다... 




 

 2) 나중에 다시 보기 기능


 

- 읽고 싶은 글을 발견했는데 지금 바로 읽을 순 없는 상황이지만 나중에 꼭 읽고 싶다! 그럴 때 쓸 수 있는 'save it for later'기능이 있다.

방법은 간단하다. 그냥 저장해놓고 싶은 글을 꾹 눌러주기만 하면 된다. 

- 더 괜찮은 점은 다른 서비스와 연동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나 같은 경우는 save를 Pocket앱에 한다. 그러면 Feedly와 Pocket의 장점을 이어갈 수 있다.

이처럼 Feedly는 단순히 자기 앱에 저장하는 것을 떠나서 다른 서비스에 저장하는 기능까지 지원하는 착한 서비스다. 




 

 3) 웹과의 호환성




- Feedly는 단순히 앱만 지원하는 게 아니다. 



웹으로도 접속 가능하며, 크롬 같은 경우 크롬 익스텐션도 지원한다. 

그래서 모바일이 편할 땐 모바일로, 웹이 편할 땐 웹으로 접속하면 된다. 

웹으로 보면 화면이 넓어 가독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일부러 Feedly 웹 버전을 이용하기도 한다. 




 

 4) 다양한 확장 프로그램



- Feedly는 상당히 알려진 서비스이다. 그러다 보니 다양한 확장 버전 익스텐션 프로그램들이 나와 있다. 


이처럼 크롬 웹 스토어에 Feedly 사용을 좀 더 편하게 하기 위한 응용 프로그램들이 존재한다. 

개인이 이용하는 습관에 맞춰 도움되는 서비스를 추가로 이용하면 아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 것은 feedly mini 라는 익스텐션 프로그램인데 콘텐츠를 바로 저장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능을 원 클릭으로 제공해서 깔끔하게 이용할 수 있다. 



3. 단점


리뷰를 하기 위해 단점을 생각해봤는데 큰 단점이 생각나지 않는다. 내가 너무 잘 사용하고 있기 때문인가. 그래서 딱 하나의 불편한 점만 얘기하겠다. 



 

 1) 가끔 전문을 보려면 해당 웹으로 이동해야 한다










   



콘텐츠를 클릭했는데 이렇게 Read More이 보이는 경우, 저기를 클릭해 해당 웹으로 넘어가서 전문을 읽어야 한다. 


이게 조금 불편하긴 하지만, 콘텐츠 생태계를 위해서 아직은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고 쿨하게 생각한다. 











 


  *HB's 총평


  꼭 사용해보기를 추천한다! 더군다나 평소에 콘텐츠 읽기를 즐겨하는 사람이라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서비스이다. 


  나 역시 매일매일 사용하는 중이다. 콘텐츠를 찾아 다녀야하는 시간을 아껴주는 아주 좋은 친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