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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프로 징비록/신문읽어주는여자

[IT][O2O] 카카오 ‘주차장 내비’ 사업에도 진출


 

1. 카카오 ‘주차장 내비’ 사업 진출

카카오가 주차장 검색·예약 애플리케이션 파크히어 개발한 스타트업 파킹스퀘어를 인수파킹스퀘어를 자회사로 편입하되 기존 경영진 체제로 독립 운영할 예정

What is 파크히어?

주차 정보와 예약기능을 제공하는 모바일 서비스.

서울·경기 지역  5000  주차장 정보와  500  주차장의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 1 기준  누적 다운로드 수는 30 이용자는 15 .

 

2. 카카오의 향후 행보 예측

택시·대리운전·내비게이션 주차장을 접목시킨 O2O(온라인 to 오프라인서비스를 추진할 것으로 보임

Ex. 예컨대 자사 내비게이션 서비스인 카카오내비에서 목적지를 입력하면 연동된 서비스로 인근 주차장을 검색하거나 예약  있도록 하는 식이다.

 

3. 주차장 내비 서비스의 의미

- O2O 사업 강화의 일환

지금까지 출시된 + 앞으로 출시 예정된 카카오의 O2O 서비스

카카오는 지난해 모바일 콜택시 서비스 카카오택시 출시

모바일 내비게이션 ‘국민내비 김기사 개발한 록앤올을 626억원에 자회사로 인수했다카카오는 이를 기반으로 지난 23 카카오내비 출시.

유명 뷰티 업체 ‘하시스 지분 51% 인수하면서 헤어·뷰티 O2O 진출 시작

모바일 대리기사 서비스 카카오 드라이버 출시 예정

퀵서비스와 배달  유통 분야 O2O 진출 검토 


4. O2O 시장에서 카카오의 강점

카카오톡으로 모은 방대한 이용자 O2O 모델에 접목해 수익을 올릴  있다는 강점.
카카오택시와 국민내비 김기사의 경우처럼 서비스 연동 통해 이용자는 묶어두되다른 O2O 서비스처럼 수수료 기반 수익을 내기보다는 장기적으로 카카오페이  결제 시스템으로 유도하는 전략을   있음.


 [출처: 중앙일보] 카카오주차장 내비사업에도 진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