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문록/동방서방견문록

2013 유럽여행 4: 파리 맛집

고미니스트 2015. 12. 24. 17:27

1. Cafe Constant
139 Rue Saint-Dominique, 75007 Paris
여기는 지하철로는 Ecole militaire 역에서 제일 가깝구요, 혹은 80번 버스를 타셔서 Bosquet-St.Dominic에서 내리시면 제일 가까워요!
요기는 프랑스 요리를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이예요 진짜 맛있어요! 여긴 점심에 가면 오늘의 요리가 앙트레+본식 or 본식+디저트 해서 16유로구요, 앙트레+본식+디저트 다 먹으면 21유로정도 해요. 오늘의 요리 아닌것들도 Plats 하나당 16-25 사이면 맛보실 수 있어요! 좀 저렴한 와인 종류도 하나 시켜서 드시면 와인도 맛있어요 요기는 강추! 웬만큼 비싼 레스토랑들보다 여기가 낫더라구요 전!

2. L'as Du Fallafel
34 Rue des Rosiers, 75004 Paris
여기는 중동요리인 '팔라펠' 집이에요!! 마레지구의 유대인 거리에 있는 팔라펠집인데, 유명한 곳이에요! 여기 가면 그 샌드위치?들 중에 Fallafel special 이라는게 있는데 이게 팔라펠 든거고 5유로예요! 진짜 배불러서 이것도 뭐 거의 식사 대용이죠 ㅋ_ㅋ 1호선 St.Paul 역에서 가장 가까이 있어요.

3. Creperie Beaubourg
2 Rue Brisemiche, 75004 Paris
여기는 퐁피두 센터 옆에 있는 크레페 집인데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꽤나 맛있는 크레페들을 맛볼 수 있어요! Cidre(사과주)도 같이 시켜 드시면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여긴 뭐 한사람당 8-12 유로 정도 내에서 충분히 먹을 수 있는것 같아요! 전 무슨 닭고기 든 크레페 먹었었는데 맛있었어요!

4. Amorino
82 Rue Montorgueil 75002 Paris
여기는 아이스크림집인데요! 체인점이라 여기저기 있는데 퐁피두 센터 앞에 있는 곳 주소에요 저건! ㅋㅋㅋ 여기는 무슨 Noiccion 인지 뭔지 이상한 견과류 들어있는 아이스크림이 있는데 그건 꼭 드셔 보셔야 해요! ㅋㅋㅋ 짱맛있음! 작은게 3.5유로인데, 맛은 원하는 만큼 고를 수 있어요. 처음에 '몇개 맛 줄까?' 물었을 때 몇개! 라고 대답하면 걔네가 알아서 양조절을 해서 줘요! ㅎㅎ

5. Maison du Gyros
26 Rue Huchette, 75005 Paris
여기는 4호선 St.Michel (여기는 노트르담 근처이기도 하니 노트르담 들리셨다가 배고프시면 들려보세요) 근처에 있는 기로스집인데요! 기로스는 그냥 케밥이랑 똑같은 그리스 음식이에요! 기로스 하나에 4.5유로정도 하는데 먹고 나면 짱배불러요! ㅋㅋ 추가 요금 안내도 안에 앉아서 먹을 수 있구요! ㅎㅎ 빵 종류 여러가지 고를 수 있는데 Extra pita가 제일 맛있는거 같아요! ㅋㅋㅋ 그거 시키면 감튀도 잔뜩 얹어줘서 좋아요 ㅎㅎ 바로 앞에 아모리노도 있지용!

6. Maoz
36 Rue Saint-André des Arts, 75005 Paris
여기도 메종 뒤 기로스 근처에 있는 집이에요! 감자튀김 집인데 지나가다 감튀가 드시고 싶으시면 들려서 드셔보세요! 감튀 하나에 2.2유로에요! 들어가시면 막 하얗게 ail 어쩌고 하고 하는 마늘 소스가 가게에 굴러다니고 있을텐데 그걸 꼭 가져와서 찍어서 드셔야해요 *.* 뭐 여기는 간단한 스낵! ㅋㅋ 저는 감튀를 좋아해서 여기도 좋아해요

7. 기타 생미셸 거리의 길거리 크레페들
생미셸에 먹을게 진짜 많아요... 제가 파리에서 제일 좋아하는 곳이에요 그래서! 그냥 길가다가 크레페같은거 한 2유로 정도에 파는데 그냥 Beurre et sucre(버터와 설탕) 든거만 드셔도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달달하고 따뜻하고 좋아요 !

8. Song heng (강추)
3 Rue Volta, 75003 Paris
여기는 쌀국수집이에요! 파리의 쌀국수는 베트남 현지의 쌀국수보다 맛있다고 할 정도로 유명하답니다. 여행 하시다가 혹시라도 국물 있으신거 그리우시면 드셔보세요. 근데 고수? 잎을 좋아하시면 상관없지만 전 그게 너무 향이 강해서 좀 그래서요! 시키실 때 Sans Coriandre(쌍 꼬릐앙드르) 라고 말하서 시키시어요! 그런데 사실 저는 여기는 국물 있는 쌀국수도 좋지만, Pho bun이라고 국물 없는 쌀국수가 갑인거같아요. 진짜 고소하고 맛있어요! 여기는 Petit(스몰)가 7.5유로, Grand(빅?)이 8.3유로에요! 저렴하기도 저렴하고 양도 정말 많답니다! 3호선 Arts et metier역과 가장 가까워요!

9. Angelina
226 Rue de Rivoli, 75001 Paris
여기는 까페? 예요! 몽블랑이라는 빵과 쇼콜라쇼(핫초코)가 유명해요! 핫초코는 둘이 하나 시켜서 나눠먹는 정도가 적한것같아요 :) 여기는 루브르 근처입니다. 1호선 Tuileries 역 근처에 있어요!


http://thetravellermagazine.co.kr/90094684645 : 디저트 정리
http://foodtraveler.tistory.com/2#Josselin : 맛집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