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프로 징비록/신문읽어주는여자
[콘텐트] 엑소 고마워…금융위 정책 홍보 대박
고미니스트
2016. 3. 8. 14:07
1. 웹드라마 ‘초코뱅크’ 인기
[What is]
- 금융위원회가 금융개혁 정책을 홍보하기 위해 만든 웹드라마 ‘초코뱅크’
- 초코뱅크는 총 6편 시리즈로 편당 10~14분 분량.
- 금융권 5년차 취업준비생 김은행(카이)이 창업자 하초코(박은빈)와 우연히 만나 초콜릿가게 ‘초코뱅크’를 동업하며 사랑을 싹 틔우는 내용
- 이 과정에서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크라우드펀딩·핀테크 같은 금융개혁 정책을 소개
(출처: 중앙일보)
[인기 현황]
- 지난달 15일 네이버·유튜브·페이스북·피키캐스트를 통해 공개한 이 드라마는 이달 7일까지 조회수 754만 뷰를 기록. 업계에서는 300만뷰를 넘으면 흥행에 성공한 것으로 평가.
[제작 비용]
- 제작비는 4억원으로 평균 웹드라마 제작비(2억원)보다 많이 들었지만 포털사이트 배너광고 등의 마케팅비용을 쓰지 않음
2. 인기 원인
1) 인기 아이돌 엑소 멤버 카이가 주인공을 맡은 것
- 카이가 주인공이라는 게 엑소팬을 중심으로 입소문이 퍼지면서 젊은 층이 관심을 보였음
2) 드라마 스토리와 금융개혁 정책 소개의 적절한 조화
- 스토리를 방해하지 않는 선에서 중간중간 금융개혁 정책을 적절히 넣음
3. 향후 계획
- 웹드라마를 60분 버전으로 재편집해 중·고교 금융수업에 활용할 예정.
- 금융회사 객장 TV에서도 방영할 계획
[출처: 중앙일보] 엑소 고마워…금융위 정책 홍보 대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