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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2O] O2O 밥그릇 싸움 커지는데 갈피 못 잡는 정부

고미니스트 2016. 1. 29. 18:50

1. 온오프라인 업체 갈등 사례

(출처: 중앙일보)


 

2. O2O 갈등 원인

1)  O2O 서비스는 대부분 오프라인의 거래비용을 줄이는 사업 모델이므로 가격 경쟁력에서 뒤처지는 전통사업이 위기감을 느끼는

2) 특히 상당수 O2O 서비스는 음식·운수·청소 영세 사업자가 많은 영역이 대상. 따라서 골목상권 침해 논란으로 번질 가능성이 .


3. 문제 해결의 어려움

- ·오프라인 갈등은 정부에겐 딜레마.

1) 정부로선세상은 바뀌는데 규제가 이를 따라가지 못한다 지적을 고치고 싶음. 게다가 대통령도 창조경제를 밀고 있음

2) 그러나  전통산업의 보호 요구를 무시할 수 없을 것음. 특히  차례 선거를 앞두고 있음. 그만큼 공무원들도 갈피를 잡기 어려움.

  

4. 전망

- 유사한 사례는 앞으로 늘어날 .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의 사업 영역이 갈수록 넓어지고 있기 때문.